용성인비 수용화 가능 여부

작성자
홍석주
작성일
2019-11-13 11:39
조회
232
귀사 번창을 기원하며~~
마늘.양파추비 엽면시비와 관련해서입니다.

묘상 또는 정식 초기에 성장도 돕지만 뿌리 활착과 월동 시 냉해 피해 방지를 위해서 용성인비에 포함된 각종 유효성분을 활용해 보고저 문의 드립니다.
원래 정식전 토양에 적정량을 사용하면 좋은줄 알아 대다수 농민들이 활용하고 있으나 묘상에서 마지막 물주기나 또는 정식 직후 용성인비의 수용액으로 관수 또는 엽면시비하여 뿌리 활착과 냉해 방지 목적을 함께 거두었으면 하는 응용 방안이 없을까 문의합니다.

1. 물 500L에 용성인비 1포를 풀어 두었다가 적정 수온(15~20 도 )으로 24시간 경과 후 구용성의 용성인비가 어느정도 수용화 될는지
2. 인산을 비롯한 알칼리도 기타 성분의 함량이 어느 정도 수용화 되어 제가 문의한 목적에 도달 할 수 있는지
3. 24시간 물에 풀어둔 용성인비의 수용액은 그데로 관수 또는 엽면 살포해도 농도상 문제 없는지(몇배액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실험치가 있으면 바로 연락 해 주시고
결과물이 없으면 빠른시일안에 계측치를 알려 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건승을 빕니다.
전체 2

  • 2019-11-13 15:09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어 감사합니다.

    엔피코 용성인비는 인광석과 사문암을 용융시켜 입상형태로 제조된 비료로서 인산 등 주성분 (보증성분)이 구용성으로 수용화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자형태는 물에서 붕괴될 수 있으나, 양분은 수용화되지 않기 때문에 관주, 엽면시비용도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양질의 제품 개발, 공급 의견으로 참고하겠습니다.

    • 2019-11-13 16:15
      좀 아쉽군요. 감사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