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제품 완효성비료 ' 롱런모든작물 ' 출시, 3~4개월간 비효지속

작성자
풍농
작성일
2020-04-06 11:21
조회
16557









[새상품] 풍농 완효성 비료 3종

벼·원예작물 웃거름 불필요 입자 균일…기계 시비 용이

㈜풍농이 완효성 비료 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저농도 <롱런모든작물(사진)>과 고농도 <하이롱플러스> <일회만>이다.

3가지 제품 모두 1회 시비만으로 효과가 3~4개월 지속해 고령농민과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적당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벼·원예작물 재배 때 별도의 웃거름을 주지 않아도 수확기까지 양분이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입자의 크기와 경도(강도)가 균일해 기계로 시비할 경우 막힘 걱정이 없다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롱런모든작물>은 고토(2%)·붕소(0.2%) 등 미량성분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어 작물 생육 향상과 생리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제품에 들어 있는 다량의 규산(6%)·석회(15%)는 미질 향상, 도복 예방, 지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 하이롱플러스>는 시비량을 줄여 경영비 절감이 가능한 경제적 비료이며, <일회만>은 기존 제품 <일회만290>의 입자 경도를 개선해 완효성·속효성 양분이 균형 있게 공급된다.

풍농 관계자는 “노동력 절감형 고효율·기능성 비료를 지속 개발해 농민들의 소득 증대를 돕겠다”고 말했다.

농민신문 김다정 기자 kimdj@nongmin.com

내용확인 : https://www.nongmin.com/plan/PLN/SRS/321291/view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