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농, 친환경 엔피코 완효성비료 인기!

작성자
풍농
작성일
2023-03-28 15:28
조회
3618
막힘없는 측조시비…안정적 양분용출 완효성 효과 커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풍농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완효성비료는 고령화와 노동력이 부족한 농가의 농업현장에 대한 부담감 해소와 만족도를 높여줄 제품으로 비료대 절감 등 경제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많은 농업인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풍농이 질소기준 저농도 ‘롱런모든작물’, 중농도 ‘일회만290’, 고농도 ‘올코팅하이롱’ 등 다양한 농도의 완효성 제품을 출시해 농업인의 비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완효성 비료는 1회 시비만으로 비효가 3~4개월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벼와 원예작물 재배 시 별도의 웃거름을 시비하지 않아도 작물의 수확기까지 양분이 안정적으로 공급돼 시비량 및 시비횟수 절감과 작물 생육 향상에 효과적이다.

풍농 엔피코 완효성 비료는 균일한 입도와 단단한경도로 측조시비 이앙 등 기계시비 시 막힘없고 시비 작업성이 우수하고 균형 시비 및 양분이용효율이 뛰어나다.

토양개량성분을 다량 함유한 저농도 완효성비료 ‘롱런모든작물’은 고토(2%), 붕소(0.2%) 등 미량성분의 고른 함유로 작물 생육 향상, 생리병 예방뿐만 아니라 다량의 규산(6%), 석회(15%)를 함유해 품질향상, 도복 예방, 지력 증진, 기상재해 및 고온, 폭염 등 불량환경에 대한 내성증대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수량 증수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 초기생육 향상이 뛰어난 중농도 ‘일회만290’는 막힘없는 측조시비를 위해 입자 경도를 개선해 완효성, 속효성 양분이 벼 생육 기간 내 과부족 없이 안정적 공급으로 작물 생육 향상, 병충해 저항성 향상, 고토함유로 미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100% 올코팅으로 모든 입자가 코팅돼 있는 신제품 고농도 완효성 비료 ‘올코팅하이롱’은 이앙작업 시 측조시비 시 막힘없고 균형 시비가 가능하며 양분 흡수 이용율 향상 및 농작업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풍농 관계자는 “풍농은 지속적으로 시비 노력 절감형 고효율, 기능성 비료 개발, 출시로 농업인 소득향상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양질의 비료 생산,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최정민 기자, 한국농업신문(http://www.newsfarm.co.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